티스토리 뷰

아이폰 자주가는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



오늘도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께

조금이라도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실 수

있도록 도움을 드려볼까 합니다^^;


오늘의 주제는 아이폰 자주가는 사이트를

아이폰 사파리의 책갈피, 또는 아이폰 홈화면에

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볼건데요.




사파리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사파리에,

수시로 이용하는 사이트 같은 경우에는

홈화면에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
그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^^





왼쪽의 그림은 책갈피에 자주가는 사이트인

구글, 다음, 네이버, 네이트를 추가한 화면이구요.


오른쪽의 그림에는 홈화면에 네이버를 추가한 화면입니다.

자주가는 다수의 사이트를 홈화면에 저런 식으로

추가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^^


어떤걸 눌러야 책갈피가 나오는지에 대해서는

아래에서 설명 드릴께요ㅎㅎㅎ





우측에 동그라미로 표시된 부분이 책갈피구요.


자주가는 사이트를 책갈피에 추가할 경우

동그라미 부분을 누르시면 추가했던

사이트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.


우리가 손봐야할 부분은 책갈피 좌측에 있는

네모로 표시된 부분입니다ㅎㅎㅎ





네모로 표시된 부분을 보면 즐겨찾기에 추가,

책갈피 추가, 읽기 목록에 추가, 홈 화면에 추가

이렇게 있을 거예요.


우리에게 중요한 건 책갈피 추가와 홈화면에 추가!


책갈피 추가를 누르시면 위 이미지의 좌측부분!

홈 화면에 추가를 누르시면 위 이미지의 우측부분이

나오게 됩니다.


NAVER 란 이름을 임의대로 바꾸실 수 있구요.

사이트 주소는 굳이 안바꾸셔도 될 듯 싶네요^^



그리고 한가지 주의할 점은 책갈피에 추가할 때

위치 보이시죠? 위치를 책갈피로 하셔야 합니다.


즐겨찾기로 할 경우 우리가 원하는 결과과는

다소 거리가 있게 됩니다ㅎㅎㅎ





책갈피에 추가한 사이트를 삭제하고 싶으실 땐

해당 사이트를 좌측으로 밀어주시면 저렇게

삭제가 뜹니다. 삭제 눌러주시면 돼요^^


사파리가 빠르고 보안이 잘 되있는 등 장점이

많은 반면 단점도 물론 있긴 있습니다.


그런데 잘 활용하다 보면 장점에 가려져서

단점이 안보일수도 있으니까 좋은 기능들은

우리가 배워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^^



아이폰 자주가는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

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을려나 모르겠습니다.


다음에는 더 준비된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구요.

저녁 식사 시간인데, 식사 맛있게 하시구

오늘 하루 잘 마무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.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