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아이폰 재설정 간단하게 할 수 있네요~



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하시면

한번씩 먹통이 되고, 느려지고, 모든게

마음먹은대로 되지 않아서 답답하고

속상할 때가 한번씩 있습니다.


그럴 경우엔 재부팅으로 해결이 되는 경우도

물론 많긴 하지만 재부팅만으로 해결이

안 될 때에는 다른 방법이 있죠ㅎㅎ


바로 아이폰만 가능한 아이폰 재설정입니다.



안드로이드에서는 공장초기화가 있는데

제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많이 사용해보지

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아이폰 재설정과는

달리 데이터가 다 지워진다는 말이 있습니다.


그래서 스마트폰 처음 샀을 때로 돌아간다는

뜻에서 공장초기화라고 하는 것 같네요.



거두절미하고 아이폰 재설정 하는 방법을

여러분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^^





아이폰 홈화면에서 설정을 먼저 누르시구요.

설정에서 일반을 누르세요~

그리고 일반에서 제일 아래로 내리면 재설정이 있습니다.


재설정을 누르자마자 재설정이 되는거 아니니까

긴장하지 마시구요^^;


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. 





왼쪽화면 상단의 모든 설정 재설정을 통해서

각종 오류나 느려짐 등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.


재설정을 누르시면

이 작업은 모든 설정을 재설정합니다.

데이터나 미디어는 삭제되지 않습니다.


보이시는 내용같이 데이터는 삭제가 되지 않아요^^

음악이나 깔아놓은 어플, 사파리에서의 동작들,

카톡 대화 등 데이터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.


모든 설정 재설정을 누르시면

계속하겠습니까? 이 작업은 모든 설정을 재설정합니다.

데이터나 미디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.


이렇게 마지막으로 한번 더 물어봅니다.

모든 설정 재설정을 누르시면

재부팅과 함께 재설정이 시작되는데요.




알람이나 배경화면, 디스플레이 및 밝기,

배터리잔량표시 등이 초기화 됩니다.


그래서 재설정으로 재부팅이 완료되면

설정을 다시 하나둘씩 해줘야 합니다^^


저도 스마트폰이 느려지거나 어플 충돌이

있을 때 아이폰 재설정을 간혹 사용하는데요.


확실히 빨라지는 걸 느낄 수 있고, 오류가

말끔히 해결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~



만약에 아이폰 재설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

서비스센터를 가셔야 겠죠?^^


오늘은 재설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적지 않은

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.


다음에는 더 준비된 모습으로 찾아오겠습니다^^


댓글